청년들과 함께한 ‘댄싱 노원’ 화려한 팡파르

2023-10-12
조회수 353




퍼레이드에서 댄스배틀까지 열기 활활
수제맥주 곁들인 ‘힐링 쉼터’ 인기 폭발
브랜드 페어 통해 수공예 솜씨 ‘뿜뿜’


노원구 대표 축제인 탈축제가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댄싱노원’으로 변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7·8일 양일간 롯데백화점에서 순복음교회까지 500미터 구간을 도로를 막고 진행한 댄싱노원축제에는 15만 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추산됐다.

퍼레이드존에서는 댄스, 무술, 타악, 힙합, 치어리딩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과 함께 거리퍼레이드 경연이 펼쳐졌다. 퍼레이드에는 68개 팀이 참여해 주민자치부문에서는 상계6·7동, 아동청소년 부문 태랑학회(의정부, 태권도), 대학·일반 부문 고블린(원주, 댄스) 팀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주민자치부문에서 공릉2동은 금상, 공릉1동은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청년테마존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춤실력을 겨루는 댄싱 페스타가 펼쳐졌다. 3:3 스트릿댄스 배틀에선 ‘안무정화’, 올장르 스트릿댄스 팀 경연에서는 ‘플라톤크루’가 우승을 차지했다. 구청이 매달 개최하는 전국 브레이킹 배틀대회 ‘B-On Top’에서는 ‘베이스에딕츠’가 우승, ‘브라운보이즈’가 준우승을 차지했다.

양일 펼쳐진 ‘랜덤플레이댄스’ 코너에서는 10대 청소년들이 무작위로 나오는 케이팝 음악의 안무를 그대로 춰 칼군무를 선보여 인기를 얻었다.

공연과 함께 흥을 돋구는 수제맥주와 간단한 먹거리를 파는 힐링쉼터 코너도 인기를 끌었다. 힐링쉼터에서는 국내 수제맥주 브루어리 1세대로 19년 이상 노원에서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과 최근 설립된 노원수제맥주협동조합이 참여했다.

또 노원구만의 브랜드를 발굴하는 ‘브랜드페어’에는 꿈마을협동조합의 마디작가를 비롯해 40여 팀이 참여해 수공예 제품을 선보였다. 또 서울과학기술대, 삼육대, 서울여대 등 지역 내 대학생들도 부스를 마련해 학교를 자랑하고 대학문화체험을 제공했다.

가족테마존에서는 소방·경찰복 체험, VR, 페이스페인팅, 장난감 난장, 에코백 만들기 등 20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또 ‘캐리와 친구들’ ‘브레드이발소’ 등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캐릭터 공연, 벌룬쇼, 마술‧버블쇼, 서커스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연이 열렸다.

둘째 날에는 화려한 의상과 30초 댄싱 퍼포먼스로 10m 런웨이를 가득 채운 댄싱패션쇼 경연이 펼쳐졌다. 30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춤추는 60대 시니어모델’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번 축제에는 필리핀 LED 퍼포먼스 댄스팀 ‘베일레스 드 루시스’는 축하공연뿐만 아니라 댄싱퍼레이드 경연에도 참가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루밀라 필리핀 라 카스텔라나 시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또 이탈리아 민속팀 ‘트리스켈리온’은 민속공연을 통해 시칠리아의 문화를 전파했다.

이번 축제에는 가수 바다, YB(윤도현밴드), 브레이킹크루 아티스트릿, 비보이크루 퓨전엠씨, EDM DJ 엔진&민혁 등 유명 뮤지션들이 찾아왔다.
강봉훈 기자
<사진 설명>1. 염광고 마칭밴드가 개막식에 앞서 화려한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2. 노해로를 가득 메운 사람들이 여유롭게 축제를 즐기고 있다.

0

(주)로컬랩커뮤니티 | 대표 : 김동환
사업자등록번호 : 809-81-01399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9-서울노원-1138 호
서울 노원구 동일로183길 29, 1층 102호 / 공릉동 571-9 (우)01856 | locallab.seoul@gmail.com
대표번호 : 010-3352-3520 | 운영시간(한국) 09:00 ~ 18:00, 주말/공휴일은 휴무

©G10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