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뉴스


카포스, 청소년활동지원 500여만원 기부

강봉훈
2024-06-06
조회수 53

 

카포스 노원지회(회장 이경재)는 지난 5일, 공릉청소년문화정보센터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489만여원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진선)와 공릉청소년센터(센터장 이승훈)에 전달했다.

 

카포스 노원지회는 그동안 무료로 운영해 오던 공기압 보충 및 차량 점검을 유료화하면서 발생한 추가 수익을 모아 매년 구청에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전달해 왔다. 이번에는 각 업체별로 모인 성금을 청소년들을 위해 사용하기로 하고 관내 대표적인 청소년 기관에 기부한 것이다.

 

이경재 회장은 “카포스 노원지회 소속 44개 정비업소와 공기압 보충 및 차량 점검 서비스 이용자들이 함께 만들어낸 돈이라서 더욱 소중하다”며 “꼭 필요한 곳에 써달라”고 당부했다.

 

김진선 센터장은 “코로나 이후 고립, 단절되고 있는 청소년들은 점점 늘고 있다”며 “아이들을 사회와 연결시키기 위한 카포스 노원지회의 후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승훈 센터장은 “아이들의 사회적 일 경험을 확장하고, 맞춤식 생활지원에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사례관리 및 꿈드림 사업으로 학업 및 생활지원을 하고 있다. 공릉청소년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아지트 나도꽃을 거점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내일’ 인턴십 프로젝트를 통해 일 경험을 제공하며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 관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0 0

©G101 All rights reserved.